네이버 나우, 'NOW 멀티뷰' 프로그램서 뉴진스 신곡 'OMG' 단독 공개

최효경 기자

2023-01-05 10:32:37

NOW 멀티뷰 모습 / 제공 : 네이버
NOW 멀티뷰 모습 / 제공 : 네이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의 스트리밍 서비스 NOW.(이하 나우)가 ‘멀티뷰’ 기능을 처음으로 적용한 ‘NOW 멀티뷰(Multiview)’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첫 번째 아티스트는 신인 걸그룹 뉴진스(NewJeans)로, 신곡 ‘OMG’의 퍼포먼스 무대가 오늘 오후 6시 ‘NOW 멀티뷰: NewJeans’에서 단독으로 공개된다.

‘NOW 멀티뷰’는 ▲전체 무대를 볼 수 있는 ‘메인 뷰’ ▲각 멤버에 포커스를 맞춘 ‘멤버별 뷰’ 등 여러 앵글을 동시에 제공해, 이용자가 원하는 뷰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멀티뷰 기능을 활용해 화면을 실시간으로 전환하며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멀티뷰 기능을 통해 팬들은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원하는 앵글별로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좋아하는 멤버의 모습도 좀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멀티뷰 기능은 ‘NOW 멀티뷰’를 시작으로 추후 나우의 다른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에도 접목될 예정이다.

향후 나우는 고도화된 기술을 통해 온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현장감을 제공하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