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헤이지니·사물궁이와 콜라보…‘아이들나라’에 새 오리지널 콘텐츠 선봬

최효경 기자

2022-12-29 13:43:52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OTT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통해 인기 크리에이터와 콜라보하여 제작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OTT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통해 인기 크리에이터와 콜라보하여 제작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 사물궁이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키즈 전용 OTT 서비스 ‘아이들나라’에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가 지난 11월 U+3.0 ‘4대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인 키즈 전용 OTT로, 양방향 콘텐츠 1만여편을 포함한 총 5만여편의 콘텐츠, 1,200개의 세분화된 메타 데이터 기반의 아이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한달 간 사용이력 기반의 우리 아이 성장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확대되는 콘텐츠는 ▲‘헤이지니’의 ‘딩동! 퀴즈쇼(40편)’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100편)’로, 헤이지니와 사물궁이는 각각 345만명, 15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다.

아이들나라는 크리에이터와 단순 콜라보가 아닌, 최근 아이들이 즐겨보는 예능 버라이어티형 포맷을 접목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등 콘텐츠 기획단계부터 제작, 투자 등 전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헤이지니가 진행하는 ‘유삐X헤이지니의 ‘딩동! 퀴즈쇼’는 ‘유삐와 친구들’ 캐릭터가 퀴즈쇼의 패널로 출연해 동물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가는 스토리며, ‘사물궁이의 찾아라! 궁금이 카드’는 악당 캐릭터의 계략으로 유튜브 채널을 잃고 어려진 주인공 ‘궁이’가 일상 생활 속 궁금증을 해결하며 유튜브 채널을 되살려 나가는 스토리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