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의 고객 응대 플랫폼으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도입하면 카카오톡 챗봇으로 고객의 요청을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의료, 물류, 금융, 생활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센터에 도입 중이다.
신용보증기금은 AI기반 챗봇서비스 ‘신보톡톡’을 오픈했다. 카카오톡에서 ‘신용보증기금 신보톡톡’ 채널을 추가하거나 신용보증기금 앱(ON-Biz) 또는 홈페이지에서 하단 챗봇 버튼을 클릭 후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의 고객들은 △신용보증과 매출채권보험 상품안내 및 신청 △기술평가 및 스타트업지원 안내 △경영컨설팅 등 비금융지원 안내 등은 물론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담당 영업점(직원) 안내 △간편자료제출 서비스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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