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엑스플라,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 벨리데이터 참여

최효경 기자

2022-12-21 11:15:25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하는 XPLA / 이미지 제공 = 컴투스홀딩스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하는 XPLA / 이미지 제공 = 컴투스홀딩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HAVAH)’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바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인터체인 NFT 플랫폼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각기 다른 블록체인의 NFT를 하바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바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웹3솔루션즈’와 ‘아이콘루프’, 게임사 ‘투바이트’의 합작으로 출범했다. 내년에는 웹3 게임과 디앱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엑스플라는 자체 메인넷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바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하며 향후 하바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터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엑스플라 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함과 동시에 폭넓은 웹3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엑스플라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기술 파트너들과 선순환 경제시스템을 구축하고 벨리데이터 참여를 비롯해 다양한 웹3 기반 사업을 주도할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