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공개…"크록스·스탠리·글루타치온 검색어 상위"

최효경 기자

2022-12-20 10:31:43

 11번가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 / 이미지 제공 = 11번가
11번가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 / 이미지 제공 = 11번가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11번가가 연말을 맞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인기상품 등을 소개한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마존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랭킹 TOP10 인기 키워드 △카테고리별 인기 아이템 △평점 4.5 이상 리뷰 베스트 상품 △라이브방송 히트 아이템 △SNS 인기 아이템 △올해의 신상 KING △22년 업데이트 소식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LIVE11), 동영상리뷰, 실시간 쇼핑 검색어 등 11번가의 쇼핑 서비스들을 아마존 해외직구에 접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11번가는 각 서비스별로 고객들이 1년간 어떤 상품을 많이 찾았고 구매했는지 아마존 해외직구 전반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도록 이번 연말결산 어워즈 페이지를 마련했다.

올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11번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 상위 10위’는 ‘크록스’, ‘스탠리’, 뒤이어 ‘글루타치온’, ‘샴푸’, ‘포켓몬카드’, 바디워시’, ‘커피’, ‘유산균’, ‘외장하드’, ‘오메가3’ 순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크록스’, ‘스탠리’와 같이 고객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검색 시 연관 제품들에 대한 쇼핑 팁을 얻을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했다.

디지털/PC, 식품/건강, 화장품, 홈/키친, 패션/잡화, 스포츠/레저 각 6개 ‘카테고리 별 인기 아이템’과 한국 고객들이 평점 4.5 이상의 후기를 남긴 ‘리뷰 베스트상품’도 공개됐다. 해외직구 상품 특성 상 실물을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이에, 11번가는 아마존 미국 고객들의 리뷰 번역 서비스와 11번가 고객들이 직접 올리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갖추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