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와 24시간 기부 콘서트 마무리

최효경 기자

2022-12-19 17:00:37

세아 24시간 생방송 모습. / 사진 제공 : 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생방송 모습. / 사진 제공 : 스마일게이트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성준호)는 한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연말 연시를 맞아 진행한 ‘세아스토리 24시간 기부 콘서트’를 마무리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 기부 콘서트는 지난 17일 시작돼 18일까지 23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국내 버추얼 유튜버들이 등장, 2022년 세아스토리 방송에서 진행된 게임들의 음악을 기반으로 ‘커버 송’을 부르는 뮤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 세아는 게임 크리에이터 ‘던(본명 : 장현재)’과 함께 최악의 게임 실력을 선보이는 방송을 진행했으며 3부에서는 세아 MK.02와 MK.03을 비롯해 제작진이 총출동한 ‘직장인 예능 버라이어티’에서는 퀴즈와 진실게임, 취침 및 기상 미션 등 TV 예능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의 23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는 63만 8,500명을 기록했고,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약 8,400명을 달성했으며 방송 도중 시청자들이 전해준 기부금은 총 1,978만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금액을 경신했다.

이번 기부 콘서트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열정과 도전을 함께하는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 식물세포 프리미엄 비건 화장품 기업 ‘라프레앙’의 후원에 참여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세아의 뜻에 동참했다.
이번 기부 콘서트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 전액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전달될 예정이며, ‘희망조약돌’을 통하여 결손아동 등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곳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