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하이네켄과 건강한 연말 음주문화 위해 공익 캠페인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2-19 12:49:00

카카오모빌리티, 하이네켄과 함께 연말 음주운전 근절 공익 캠페인 진행 / 이미지 제공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하이네켄과 함께 연말 음주운전 근절 공익 캠페인 진행 / 이미지 제공 = 카카오모빌리티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하이네켄과 건강한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익 캠페인은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오는 1월 1일까지 진행되며 ‘When you drink, Never drive(음주할 땐, 운전금지)’를 슬로건으로,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목표다.

캠페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 T’ 앱을 통해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전개된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캠페인 영상에는 음주가 운전자에게 미치는 잘못된 영향과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녹여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자 했으며 카카오 T 앱 홈 상단 및 하단에 노출되는 배너 또는 대리 앱 하단 배너를 통해 공익 캠페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캠페인 영상을 시청해 건강한 음주문화에 동참하기로 한 기존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 T 대리 할인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 공개되는 포스터에는 ‘하이네켄을 마신 날에는 운전 대신 카카오 T와 함께’, ‘오늘 한 잔 하신다면 운전대 잡지 말고, 택시·대리를 잡으세요’ 등의 메시지를 담아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안전한 귀가를 독려하고자 했으며 하이네켄 플래그십 매장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 T 포인트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