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은 2022년 한 해 MYBOX에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한 리포트 공유와 통계 데이터 기반 국내외 포토존 소개, 사용자 공유 이벤트 등으로 마련했다.
MYBOX 사용자 통계와 콘텐츠별 사용성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누적 사용자는 3,279만 명으로, 유료 사용자는 지난해 58만 명에서 100만 명을 돌파했다. 전체 사용자의 60%는 2030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동안 보관된 파일 개수만 해도 1,055억5,768만1,225건을 기록했으며, 유료 서비스에서만 가능한 가족 스토리지 사용자는 총 6만9,700명을 기록했다.
MYBOX 내 사진 통계를 기반으로 사계절 별 국내외 포토존도 공개했다. 올해 봄 국내 포토존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잠실 롯데월드, 경복궁 등이, 해외 포토존에는 파리 에펠탑, 괌 해변가, 싱가포르 시내 등이 선정됐다. 해당 명소는 계절별로 촬영된 사진 총 8,000만 장을 기준으로 집계됐으며, 계절별 명소는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연말 한 해를 함께 되돌아보자는 의미에서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MYBOX 올해 보기 카드를 SNS에 공유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이폰 14 프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MYBOX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