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전석민 쇼핑호스트 제10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서 대상 수상

최효경 기자

2022-12-19 09:40:43

제10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전석민 쇼핑호스트 / 사진 제공 = NS홈쇼핑
제10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전석민 쇼핑호스트 / 사진 제공 = 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은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10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현대음식부문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2일,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한식대가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열렸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을 문화로, 경제로, 세계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축제다.

올해 요리 경연에는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가해 1인당 5가지 메뉴를 제출하고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했으며 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전통 한식의 핵심 콘셉트를 유지하며 일상의 식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해신탕, 도미찜, 단호박갈비, 궁중월과채, 수삼정과를 출품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한식의 세계화라는 타이틀에 맞춰 진행된 이번 경연에서 조선왕조의 궁중음식을 남녀노소 모두가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해 현대음식으로 재해석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것이 NS홈쇼핑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식품을 전문 분야로 5천 회 이상의 생방송을 진행한 20년 차 쇼핑호스트로, 2002년 MBC 탤런트로 데뷔해 이듬해 쇼핑호스트로 전향, 지난 2006년부터 NS홈쇼핑에서 활동했다.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까지 직접 참여한 상품으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싶다"라며, "'전석민'이라는 이름이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가 되도록 공감을 넘어 감동을 전달하는 쇼핑호스트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