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세이비어 쇼케이스'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최효경 기자

2022-12-16 16:19:22

세이비어 쇼케이스 모습 / 사진 제공 : 넥슨
세이비어 쇼케이스 모습 / 사진 제공 : 넥슨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세이비어 쇼케이스'를 열고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세이비어 쇼케이스'는 지난 15일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6만 6,000여 명이 시청한 가운데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출연해 메인 업데이트 ‘웡스토랑’, 레프 도적 ‘복수의 바람: 칼리’, 신규 지역 ‘도원경’ 및 신규 보스 ‘카링’ 등 새로운 겨울 콘텐츠를 공개하고, 하이퍼버닝 및 버닝월드 진행, 폭 넓은 개선안과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먼저, 오는 22일 1차 업데이트를 통해 ‘웡스토랑’을 선보인다. 요정 웡키, 마이크 등 NPC 요리사들이 준비하는 푸짐한 콘텐츠를 메뉴로 즐길 수 있으며, 1월 19일에는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레프 도적 ‘칼리’를 업데이트한다. 또한, 2월 23일에는 3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도원경’과 신규 보스 ‘카링’이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여러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공개됐다. 우선, GS리테일과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해 전국 GS25 편의점에 ‘메이플스토리’ 빵 시즌2, 신제품 ‘메이플스토리’ 스낵과 젤리를 출시하며, 22일에는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디자인에 참여한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을 출시한다.

'세이비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