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플래그식(Flag食)’이라는 키워드로 압축해 16일 제시했다. ‘플래그식’은 최고, 대표라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플래그십(Flagship)’과 ‘먹을 식(食)’자의 합성어다.
올해도 호텔 간편식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2020년 유니짜장, 삼선짬뽕을 선보이며 호텔 밀키트 대중화를 이끈 ‘조선호텔’ 중식 상품의 선호도가 높았다. 올해 쓱닷컴은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상품을 다각화하여 현재 총 3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명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간편식 출시도 이어졌다. 올해 초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을 시작으로 생면 파스타 코스요리 전문점 ‘바위파스타바’의 까르보나라,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과 해산물 전문점 ‘바이킹스 워프’의 협업 상품 ‘랍스테이크’ 등을 선보였다.
미슐랭 맛집 ‘도우룸’과 함께 출시한 이마트 PL(Private Label) 브랜드 상품 내놓은 까르보나라(109%), 순대맛집 ‘리북방’의 레시피를 재현한 순대전골(85%) 등 피코크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먼저, 28일까지 ‘메리 크리스마스 인 푸드마켓(Merry Christmas in FOODMARKET)’ 행사를 진행한다. ‘바위파스타바’, ‘소금집’, ‘붓처스컷 X 바이킹스 워프’ 등 유명 맛집 밀키트는 물론, 간편식 스테이크와 호텔 베이커리 등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달 19일부터 31일까지는 홈파티 인기 메뉴 공동구매 프로모션 ‘홀리데이 앳 홈(Holiday at Home)’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22일부터 28일까지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MZ세대를 겨냥한 ‘민지의 홈파티 장바구니’ 행사를 전개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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