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 출시 1년만에 개통 10만건 ↑

최효경 기자

2022-12-14 10:09:41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의 편의와 중소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내놓은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여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U+알뜰폰 홍보 모델인 배우 박진주가 공용 유심 ‘원칩’을 소개하는 모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의 편의와 중소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내놓은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여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U+알뜰폰 홍보 모델인 배우 박진주가 공용 유심 ‘원칩’을 소개하는 모습. /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알뜰폰 고객과 중소 사업자를 위해 출시한 알뜰폰 ‘원칩’이 출시 1년여만에 누적 개통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칩’은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통합 공용 유심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고객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원칩을 구매한 후 원하는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측에 따르면 원칩의 판매처가 늘면서 개통 건수는 2.5배 이상 증가했으며 실제로 출시 초기 편의점 이마트24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원칩의 월간 개통 건수는 지난 1월 3,800여건에 불과했지만, 쿠팡·G마켓 등 온·오프라인 10여곳으로 판매처가 늘어난 10월 개통 건수는 1만여건으로 늘었고, 이러한 개통량 증가세에 힘입어 원칩 개통량은 누적 10만건을 넘겼다.

현재 원칩은 이마트24를 비롯해 비마트(배달의민족의 온라인몰),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G마켓, 옥션, 지하철 역사 내 자판기 등 10여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더불어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원칩 구매 고객에게 ▲원터치 보온 난방 텐트(10명) ▲오로다 다이어리(30명) ▲2023 새해 달력(50명)을 선물하고, 원칩을 구매한 후 후불제 요금제로 개통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카페라테 2잔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한 달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유호성 MVNO사업담당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시장의 성장에 맞춰 원칩 등 지원을 이어가고, 고객들과 소통하며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