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sential;’은 벅스의 유저 큐레이션(User Curation)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을 활용한 채널로, ▲사람 고유의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 선곡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 ▲주제에 꼭 맞춘 세련된 배경화면으로 시청각을 만족시키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112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 중이라는 것이 NHN벅스측의 설명이다.
벅스 앱 홈 화면에서 제공되는 ‘essential;’에서는 기존보다 더 많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NHN벅스는 특정 상황과 시기에 맞는 양질의 뮤직PD 앨범을 선정해 매주 3개씩 ‘essential;’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이 중 2개는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벅스 앱에서 만나는 ‘essential;’은 보다 폭 넓은 음악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한다. 해외 OST 장르나 그 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음악도 ‘essential;’ 감성에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