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벅스 앱에서 만나는 ‘에센셜’ 선보인다…"독점 콘텐츠 제공"

최효경 기자

2022-12-14 09:33:33

벅스 앱에서 만나는 ‘essential;(에센셜)’ / 이미지 제공 = NHN벅스
벅스 앱에서 만나는 ‘essential;(에센셜)’ / 이미지 제공 = NHN벅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HN벅스는 벅스 앱을 통해 ‘essential;(에센셜)’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essential;’은 벅스의 유저 큐레이션(User Curation)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을 활용한 채널로, ▲사람 고유의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 선곡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 ▲주제에 꼭 맞춘 세련된 배경화면으로 시청각을 만족시키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112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 중이라는 것이 NHN벅스측의 설명이다.

벅스 앱 홈 화면에서 제공되는 ‘essential;’에서는 기존보다 더 많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NHN벅스는 특정 상황과 시기에 맞는 양질의 뮤직PD 앨범을 선정해 매주 3개씩 ‘essential;’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이 중 2개는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벅스 앱에서 만나는 ‘essential;’은 보다 폭 넓은 음악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한다. 해외 OST 장르나 그 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국내 음악도 ‘essential;’ 감성에 적합한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공개한 ▲‘디즈니 플리로 따스함 충전’(해외 OST) ▲‘캐시미어 재질 알앤비로 겨울 미리보기’(국내 R&B) ▲‘마음이 힘든 겨울이 되면 인디 Playlist’(국내 인디 음악) ▲‘신나는 크리스마스 락앤롤!’(해외 캐롤) 콘텐츠는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