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엘지유니참은 NOLA & DOLA(Necessity of Life with Activities & Dream of Life with Activities)라는 경영이념 아래 아기부터 노인까지 모든 고객이 언제나 자신답게 꿈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유아용 기저귀부터 생리대, 성인용 기저귀, 펫 용품까지 모든 라이프 사이클에 필요한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실질적인 소비자 중심경영의 실현을 위해 모든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만든다는 캐치프레이즈를 정하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여성용품이나 유아용품이 흰색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국내 최초로 흡수시트의 표백공정을 뺀 ‘쏘피 자연의 색 무표백’, ‘마미포코 리프가닉’ 등의 제품을 출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0년부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에 237만pcs(2.2억원 상당)의 여성용품과 저체중아가 사용할 수 있는 유아용품을 기부하거나, 환경을 생각한 100% 종이패키지 제품을 출시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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