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브랜드가치 평가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4년 연속 선정

최효경 기자

2022-12-13 10:57:40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인테리어컷 / 사진 제공 = 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인테리어컷 / 사진 제공 = 코웨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 선정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4년 연속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로, BSTI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Brand Stock Top Index) 총 859.8점(1000점 만점)을 얻었으며 순위는 전년보다 2계단 오른 37위를 기록했고, 브랜드주가지수는 623.1점(700점 만점), 소비자조사지수는 236.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고 전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노블’ 등을 앞세워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