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서 '양파쿵야' 굿즈 펀딩 프로젝트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2-12 17:00:33

'양파쿵야' 굿즈 / 사진 제공 : 넷마블
'양파쿵야' 굿즈 / 사진 제공 : 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양파쿵야’를 소재로 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펀딩 제품은 ‘쿵야 쿵야’ 애니메이션을 MZ세대에 맞게 재해석한 에피소드로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의 주인공 ‘양파쿵야’를 모티브로 한 공식 굿즈다.

굿즈 펀딩을 통해 ‘양며드는 T-샤쓰’, ‘양며드는 수면안대’, ‘양며드는 눈꼽거울’, ‘양며드는 키링’ 등 총 4종이 공개된다.

넷마블은 펀딩 제품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클리어 스티커’를 증정하고, ‘양며드는 굿즈 4종 모듬세트’를 구매하는 200명에게는 ‘카툰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 ‘양파쿵야’는 넷마블이 2003년 공개한 야채·과일·주먹밥 등을 의인화한 친환경 캐릭터 ‘쿵야’의 일원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