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국내 저비용항공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소비자중심경영 구축"

최효경 기자

2022-12-12 12:35:59

박병률 진에어 대표(왼쪽 두번째)가 CCM 인증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진에어
박병률 진에어 대표(왼쪽 두번째)가 CCM 인증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진에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진에어가 국내 저비용항공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진에어는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올해 진에어는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을 위한 온라인 선포식을 시작으로 △CCM 매뉴얼 제정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고객 지원 통합 솔루션 도입 △7대 전략 과제 수립 등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환경 구축을 목표로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했다.

특히 진에어는 소비자의 제안사항을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서비스개선위원회 신설, 체계적인 고객의 소리(VOC) 수집하기 위한 여러 채널 운영 및 데이터 분석 등 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받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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