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판타지 ON박싱’은 7,500여 명이 시청한 가운데, 겨울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컬래버레이션 및 굿즈 소개, 시청자 이벤트 등을 진행해 여러 소식을 전했다. 또, 오프닝과 휴식시간, 클로징에는 퓨전 국악 밴드 ‘도시’의 OST 국악 공연을 선보였다.
1부에서는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12월에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에서 경험한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인챈트’, ‘개조’, ‘에르그’ 등 각종 강화 시스템을 대폭 개편한다.
이어진 2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와 MC 성승헌 캐스터, 최동민 리더가 무대에 올라 ‘이마트24’와 겨울 간식 컬래버레이션 소개에 이어 굿즈 출시를 예고하고, 시청자들의 열띤 참여 속에 ‘굿즈 선호도 투표’, ‘퀴즈 시간’을 진행했다. 또, 쇼케이스 종료 직전에는 ‘나이 키가 되는 포션 선택 상자’, ‘DIY 염색틀 선택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깜짝 쿠폰을 공개했다.
넥슨은 겨울 업데이트에 앞서 오는 13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스노우 플라워)’ 등 겨울 시즌 아이템과 ‘추가 장비 슬롯 확장권’, ‘정령 성장 패키지’ 등의 아이템들을 지급하고, 신청자 중 1만 5,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1만 원 쿠폰을 선물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