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기프트엑스(GiftX)’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여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 서비스로, 선물을 의미하는 Gift에 경험을 뜻하는 eXperience를 붙여 이름 지었다.
단순히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이 선물하기측의 설명이다.
선물하기와 샤넬 뷰티는 지난 7일부터 2023년 3월 19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전 샤넬 상품을 대상으로 GiftX를 적용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배송 상품에 ‘샤넬 오프라인 익스피리언스 서비스’를 적용한 것으로, 샤넬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하기 고객들에게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뷰티 클래스 초대장이 제공된다.
GiftX 오는 9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샤넬’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물하기 톡채널을 통해서도 관련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