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경영대상’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혁신을 유도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혁신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 전파하기 위해 1988년부터 매년 시행해왔다.
NS홈쇼핑은 이 수상한 ‘지속가능경영 부문’은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NS홈쇼핑은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 등 4대 사회적 책임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한 점을 인정받아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상한 '최고경영자상'에 대해 NS홈쇼핑 측은 조항목 대표이사의 탁월한 리더십으로 신성장 플랫폼 육성과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며 NS홈쇼핑의 지속가능 경영의 기반을 구축해왔으며 유통 환경에 맞춰 판매채널의 무게중심을 TV홈쇼핑에서 모바일로 전환하고, 지난 2020년 말 전체 취급액 중 26.2% 였던 모바일 비중을 2022년에는 36%까지 끌어올리며 실적을 견인하는데 기여했다는 점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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