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국 사회복지시설 가전 대상 찾아가는 점검·AS 서비스 실시

최효경 기자

2022-12-04 10:00:00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LG가전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LG전자 직원이 사회복지시설에서 세탁통에 스팀을 분사하는 통살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LG가전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LG전자 직원이 사회복지시설에서 세탁통에 스팀을 분사하는 통살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LG전자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066570)는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LG가전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한 달간 300여 개의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가전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세탁기는 추운 겨울에 동결이나 동파가 자주 발생하는 제품 중 하나로, 미리 점검하면 겨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탁기 배수펌프에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동파 예방작업을 해준다. 세탁통에 스팀을 분사하는 통살균 서비스도 실시한다.

또 LG전자는 여름 내 사용했던 에어컨의 냉매압력, 전선 연결상태 등을 점검하고 난방이 가능한 제품은 시운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부스터 팬 청소 ▲청소기의 흡입력, 소음, 배터리 성능 점검 ▲TV 화면 클리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 2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전점검서비스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여름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일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여름철 태풍, 수해 등 자연재해가 발생한 지역을 찾아 피해복구를 진행하는 등 취약계층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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