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분양단지들이 주로 선보이는 금융혜택은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혜택, 중도금이자 후불제 등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경남 양산시에서 분양한 ‘양산 금호 리첸시아 시그니처’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1, 2, 3회차 무이자 혜택 및 중도금 4, 5, 6회차 이자 후불제 등에 제공되는데다 계약금 10% 납입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1순위에서 최고 8.84대 1의 경쟁률을 거두기도 했다.
이같은 청약성공이 향후에도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롯데건설이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에 공급하는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도 금융혜택에 분양권 전매까지 가능한 단지다.
이 단지는 계약금 정액제(1차),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였으며 전매 제한도 없다. 비규제 지역에 들어서 청약 관련 규제도 적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16개 동, 전용면적 84~202㎡, 총 922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오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에는 2순위 청약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서 ‘천안 롯데캐슬 더 두정’을 분양 중으로 전매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다수의 유상 품목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DL건설은 대전광역시 동구 삼성동에 ‘e편한세상 대전역 센텀비스타’를 공급한다. 단지는 중도금 비율을 20%로 낮췄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며 입주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GS건설은 충남 아산시 용화동에 공급하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에 대해 오는 3일부터 잔여 가구에 대해 동호지정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계약금 1,000만원 입금 시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 60% 전액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매 제한도 받지 않는다.
㈜한화 건설부문은 제주 서귀포시 영어교육도시 인근에서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5층, 29개 동 전용 84~210㎡, 503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