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대표 IP ‘오딘·우마무스메’ 업데이트 연이어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1-29 11:12:10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성전 프리뷰 이미지 / 사진 제공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성전 프리뷰 이미지 / 사진 제공 = 카카오게임즈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 등 타이틀에 업데이트를 연이어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카카오게임즈를 대표하는 대작 ‘오딘’에 MMORPG의 꽃이라 불리는 ‘공성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이번 ‘공성전’ 콘텐츠는 길드들이 3개 성의 소유권을 두고 경쟁을 치르는 전투 콘텐츠다.

‘오딘’ 이용자들은 △성벽을 기어올라 성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 ‘성벽 오르기’ △높은 곳에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외성 내부에 진입할 수 있는 ‘활강’ △성을 공격하는 이용자들에게 자동으로 광범위 대미지를 입히는 ‘수성 병기’ △외성 동력 장치와 왕좌를 지키는 ‘수호상’ 등 개성 넘치는 계획을 구상해 공방전을 이어 나갈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또 다른 대표 타이틀 ‘우마무스메’ 업데이트를 연이어 선보인다.
해당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인 ‘아오하루배’를 앞두고 있으며 ‘아오하루배’는 기존 육성 시나리오인 ‘URA 파이널스’와는 다른 스토리로, 신규 캐릭터 ‘카시모토 리코’ 이사장 대리와 트레이너의 갈등을 주로 다루며, ‘URA 파이널스’에 ‘팀 레이스’가 추가된 새로운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