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숲(Swoop)’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 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Bridge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다.
‘숲(Swoop)’의 공식 홈페이지는 주 사용자인 K브랜드/국내 패션업계 관계자 및 해외 바이어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이를 위해 ‘숲(Swoop)’의 주요 서비스인 'BRIDGE TO THE WORLD', 'GLOBAL ONE CLICK', 'GET YOUR K-BRANDS' 3개의 메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 ‘숲(Swoop)’의 BI(Brand Identity) 컬러인 초록색과 흰색으로 홈페이지를 디자인하여 가시성을 강화하였다는 것이 한진측의 설명이다.
K브랜드는 'BRIDGE TO THE WORLD' 메뉴를 통해 ‘숲(Swoop)’ 공동 브랜드관 온·오프라인 입점 문의, 견적문의 등 해외 진출 시 필요한 Bridge 서비스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GLOBAL ONE CLICK' 메뉴를 탭하면 국내 집하부터 해외 현지 배송까지 계약 절차 없이 중소 패션 브랜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 바이어는 'GET YOUR K-BRANDS' 메뉴에서 ‘숲(Swoop)’ 공동 브랜드관에 입점 중인 K브랜드 제품을 룩북 형태로 열람 가능하며, 새로운 K브랜드 소싱 문의를 위한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