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년 연속 2관왕 수상…"소비자 소통 성과 평가"

최효경 기자

2022-11-22 11:20:20

좌측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 넷마블 뉴미디어팀 이다은, 인터넷신문위원회 방재홍 위원장 / 사진 제공 = 넷마블
좌측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 넷마블 뉴미디어팀 이다은, 인터넷신문위원회 방재홍 위원장 / 사진 제공 = 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선정 ‘2022 제 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 300여명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올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IT·게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2022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9.47점을 얻어 100대 기업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그 중 ‘콘텐츠 경쟁력 지수’는 93.42로 최상위권 수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