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러한 지식 정보는 △신뢰성이 주요한 주제의 질의의 경우 ‘FAQ 블록’으로, △일상고민, 생활 정보 등 다양한 답변을 담아야 하는 주제의 질의는 ‘Q&A 블록’ 등의 스마트블록 형태로 제공된다.
‘FAQ 블록’은 학자금 대출, 공황장애, 대상포진주사, 연금보험 등 질병/건강, 법률, 사회제도/정책 등 정답이 있거나 신뢰도 높은 답변이 필요한 주제를 검색할 때 주로 노출되며, 사용자들이 지식iN 등에서 많이 찾아본 질문과 전문가 및 공식 출처 답변을 매칭하여 제공한다.
‘FAQ 블록’은 올해 6월 주제군을 확대하여, 현재 일간 약 1,600만 건의 질의에 대해 노출되고 있으며 기존에는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기 위해, 다른 사용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질문을 볼 수 있는 지식iN 컬렉션으로 이동하거나, 특정 웹 사이트로 이동, 혹은 원하는 정보가 나올 때까지 키워드를 바꿔 입력하여 정보를 찾아야 했다면, 이제는 한번만 검색해도, 자주 찾는 질문과 신뢰도 높은 답변이 매칭된 리스트들이 검색 메인 화면에 노출된다.
이어 지난 10일부터 도입된 ‘Q&A 블록’은 생활/뷰티, 고민, 결혼/육아 등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 등 정보가 공유되는 주제를 검색할때 추가로 제공되는 검색 결과로, 각 서비스에 흩어져 있던 정보들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한번에 탐색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네이버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