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중앙일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공동후원으로 진행되며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경영 성과 인증제도다.
‘르엘(LE-EL)’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한정판을 의미하는 ‘Limited Edition’의 약자인 ‘LE’와 ‘시그니엘’, ‘에비뉴엘’ 등 롯데의 상징으로 쓰이고 있는 접미사 ‘EL’을 결합해 완성된 명칭이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르엘은 ‘Silent Luxury’를 콘셉트로 보이지 않는 가치에 집중, 화려하게 보여주지 않으면서 최소한의 것으로 남과 다른 ‘격’이 자연스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의 ‘롯데캐슬’의 이미지를 이어가면서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를 지니도록 롯데건설이 갖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최고급 한정판 주거 상품을 만든다는 의미를 브랜드에 담음으로써 르엘 브랜드 첫 적용 단지인 ‘반포 르엘’, ‘대치 르엘’은 강남 랜드마크로 거듭났다는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은 청담, 반포 등의 단지에도 르엘 브랜드를 적용해 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남2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사업에도 단지명 ‘르엘 팔라티노’로 입찰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