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 선봬…"3D 리테일 체험 제공"

최효경 기자

2022-10-17 10:00:00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를 체험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홈 메타’를 체험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는 국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중 하나인 ‘오늘의집’을 통해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비스포크 홈 메타' 서비스는 메타버스 기반 3D 리테일 체험 서비스로, 3D 형태의 가상 주택·주방과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공해 고객이 실제 자신의 집과 유사한 환경에서 삼성 가전 제품을 원하는 모델과 색상으로 선택해 체험해 볼 수 있다.

오늘의집 홈페이지와 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비스포크 홈 메타를 통해 삼성 가전 제품을 체험한 후 원하는 제품을 삼성전자 브랜드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늘의집 이용 고객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도 ‘비스포크 홈 메타’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삼성 디지털플라자에 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오프라인 서비스는 강남본점·삼성대치점·홍대본점·서초본점 등 4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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