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워커, 이용자 위해 서비스 전면 개편…"정보 접근성↑"

김수아 기자

2022-10-14 16:25:09

건설워커, 이용자 위해 서비스 전면 개편…"정보 접근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가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구직자가 모든 취업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먼저 메인화면에 변화를 줘 가시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이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콘텐츠를 하나의 화면에 집중하되, 사용시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화면 여유 공간을 늘리고 이미지의 해상도와 크기도 개선했다.

△채용정보 △인재정보 △연봉정보 △회원플라자 △프리미엄존 △인기순위 등 건설회사와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특화메뉴를 첫화면 상단에 전면 배치했으며, 채용정보 메뉴는 건설회사, 엔지니어링/설비회사, 건축/토목/조경회사, 인테리어/자재/기타 등 분야별 채용정보, 지역별 채용정보, 직무별 채용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원하는 채용정보를 마치 장바구니에 담아놓듯 따로 보관해 둘 수 있는 '채용공고 스크랩' 기능을 추가했다. 채용정보를 검색하다가 관심 있는 채용공고를 발견하면 '즐겨찾기' 클릭 한번으로 해당 공고가 스크랩 리스트에 정리된다.

또한 '건설회사 취업하기' 메뉴에서는 건설사 직무소개, 건설용어, 건설산업기본법, 산업안전보건법, 건설기술진흥법,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경력신고안내 등 건설사 취업에 꼭 필요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