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집중 유치…"물류 경쟁력 확보"

최효경 기자

2022-10-13 11:00:38

한진리더호가 중량 모듈을 운송하고 있다
한진리더호가 중량 모듈을 운송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이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집중 유치하며 해상운송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1983년 연안 해송 사업을 개시하며 국내 연안 해송 시장을 개척했고, 전국 주요 항만간 네트워크와 보유하고 있는 중량물 전용선 2척, 방폐물 및 유연탄 전용선 등 총 6척, 53,492톤의 선박으로 철강제품, 유연탄, 기자재, 철골구조물, 모듈 등의 국내 및 글로벌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진은 주력사업인 택배, 육상운송, 항만/항공 물류 서비스를 비롯해 해상운송 분야에서도 지난 2011년과 2019년에 각각 도입한 중량물 전용선인 ‘한진파이오니어’와 ’한진리더’를 중심으로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집중 유치하며 다각도로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한진은 올해 한진파이오니어를 통해 정유설비 모듈 운송을 안전하게 수송 완료하였고, 현재 해상 풍력 블레이드 운송을 수행중에 있으며,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의 주요 에너지기업의 물량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한진리더호를 통해서는 대만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크레인 운송은 물론 유럽 내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