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고객 리뷰 편의성 강화 나선다…"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최효경 기자

2022-10-13 10:07:14

11번가, 고객 리뷰 또 업그레이드 화장품 리뷰에‘피부타입’ 정보 제공
11번가, 고객 리뷰 또 업그레이드 화장품 리뷰에‘피부타입’ 정보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11번가(사장 하형일)가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신체 메타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고객 리뷰 편의성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8월 말 ‘패션’ 카테고리에서 신체 메타데이터 축적을 시작했으며, 최근 화장품과 유아동 상품 리뷰 작성 시 ‘피부 정보’와 ‘유아동 사이즈’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들은 본인이 구매한 상품 리뷰 작성 시, 혹은 본인의 프로필 설정 시 해당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나의 피부 정보’에는 △성별 △피부 타입(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피부고민(아토피, 여드름, 민감성)을, ‘유아동 사이즈’ 정보에는 △성별 △생년월일 △키 △몸무게 △신발 사이즈를 입력할 수 있다.

사이즈 정보를 최초 입력하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에도 함께 저장되며 본인의 사이즈 정보를 입력해야 타인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11번가는 고객들의 참여를 통한 데이터 축적, 분석을 위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 ‘사이즈 정보’, ‘피부 정보’, ‘유아동 사이즈 정보’ 중 1개 이상의 리뷰 상세 정보를 최초로 등록한 고객에게 SK페이 포인트 100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적립해 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