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오픈마켓 부문 14년 연속 1위

최효경 기자

2022-10-12 10:15:24

지난 10월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KCSI 인증패 수여식’에서 11번가 홍창영 고객중심경영담당(사진 오른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사진 왼쪽)로부터 KCSI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지난 10월 11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KCSI 인증패 수여식’에서 11번가 홍창영 고객중심경영담당(사진 오른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사진 왼쪽)로부터 KCSI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11번가(사장 하형일)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수치화한 지수로 11번가는 지난 2009년 오픈마켓 부문에서 KCSI 조사를 시작한 이후 매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KCSI 조사에서 11번가는 △오픈마켓 신뢰도 △상품 종류의 다양성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주문/결제 절차 편리성 △반품 및 교환 용이성 등의 항목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11번가는 매년 심화되는 이커머스 경쟁 상황 속에서, 고객을 위한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핵심 서비스들을 발굴하고 서비스 편의성 또한 지속 강화해오며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국내 해외직구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어 가고 있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대표적이며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경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지난 6월 iPhone, iPad, Mac, Watch, Apple TV 등 국내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 브랜드관’을 오픈했으며 11번가 라이브 방송 전용 스튜디오 ‘LIVE11 스페이스’도 지난 8월 오픈해 운영 중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