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하 1층 매장 층고를 높이고 면적을 확대하는 등 전면 개편을 통해 40여 개의 신규 브랜드를 입점,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인 ‘SPACE OF BTS’를 운영하고 있다.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지하 1층 매장 가운데에 '라방존'을 신설했으며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회원 500여 명과 주요 브랜드 10여 개 사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인터넷면세점 이용자 경험 및 환경(UX/UI)을 전면 개편했다.
인터넷면세점 개편으로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 및 상품 정보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숏폼'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결제 화면도 간소화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