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정식 출시…에이바 스토어서 선봬

최효경 기자

2022-09-21 10:45:27

네이버,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 정식 출시…에이바 스토어서 선봬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와 함께 NOW.(이하 나우) 콘텐츠를 활용한 NFT 서비스인 ‘나우드롭스(NOW. Drops)’를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나우드롭스는 나우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담긴 아티스트의 소중한 순간을 이용자가 직접 NFT로 발행해 간직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엔터테인먼트 NFT 서비스인 ‘AVA(에이바)’ 스토어에서 나우드롭스를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영상과 비하인드 영상 등을 오직 나우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영상을 크리스탈에 담아 소장할 수 있다. 크리스탈은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자 NFT로 발행한 영상이 보관되는 곳이다. 크리스탈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컴백 응원 배너 및 문구를 직접 투표해서 정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NFT가 생소한 이용자도 간편하게 아티스트의 NFT를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다. SNS 계정을 통해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에 쉽게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국내)와 신용∙체크카드(해외)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NFT 거래에 대한 접근성이 훨씬 높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