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타불라'와 맞손 '고객 맞춤형 뉴스 추천 서비스' 선봰다

최효경 기자

2022-08-30 10:35:24

사진은 지난 29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 김태훈 상무(왼쪽)와 타불라코리아 이영 대표가 제휴를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은 지난 29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 김태훈 상무(왼쪽)와 타불라코리아 이영 대표가 제휴를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와 협약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주요 뉴스를 제공하는 ‘U+뉴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과 타불라코리아 이영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U+뉴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 대상 평일 오전 데이터 기반 맞춤형 뉴스 콘텐츠를 ‘스마트 푸시(Smart Push)’ 형태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스마트 푸시는 모든 고객에 전송되는 ‘푸시’ 서비스와 달리,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만 전송되는 고객 맞춤형 알림 메시지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U+뉴스 사이트에 직접 진입하거나, 마케팅 동의를 진행한 모바일 고객에게 전달된 서비스 안내 문자메시지를 통해 U+뉴스 사이트로 이동,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