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업무 협약식은 대기업, 중소기업, 지역 농협 간의 상생협력을 위해 NS홈쇼핑, ㈜오픈스카이바이오, 청운농업협동조합이 참여한 3자간 업무 협약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상품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적용을 위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포함한 상품 레시피를 QA1(식품품질관리)팀이 개발하여 중소기업 협력사에 제공하고,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기능성 검증을 실시하며 △상품의 판매유통을 진행하게 된다. 중소기업 협력사인 ‘㈜오픈스카이바이오’는 NS홈쇼핑에서 제공한 상품 레시피로 신상품 ‘여주두두’를 제조 및 판매하며 ‘청운농업협동조합’은 상품 주원료인 지역 대표 농산물 서리태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약속했다.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상무는 “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하여 중소기업협력사와 농가를 동시에 도울 수 있는 상생협력을 실행하기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중소기업 상품의 경쟁력 강화와 상품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상생협력관계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NS홈쇼핑은 상생협력의 가치 실현과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