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상생 강화 실시

심준보 기자

2022-06-13 11:02:09

티몬, 소상공인 상생 강화… ‘수수료 혜택부터 라방 지원까지’
티몬, 소상공인 상생 강화… ‘수수료 혜택부터 라방 지원까지’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13일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수수료 혜택부터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판로개척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티몬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목표로 ▲’판매수수료 0% 정책’ ▲’상품 상세페이지제작’ ▲’라이브 방송 지원’ 등을 다각도로 펼친다. 우수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판로 확보 및 마케팅, 홍보가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상품 발굴하고 판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먼저 8월까지 신규 입점사를 대상으로 ‘판매수수료 0%정책’과 상세페이지 제작을 지원한다. 오픈마켓 등록 상품에 대해 최대 60일간 판매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 채널의 입점 업체 평균 수수료가 10%대임을 감안했을 때 초기 시장 정착에 필요한 실질 지원책으로 꼽힌다. 또,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온라인 상품 상세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등 마케팅 지원도 해준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로정보플랫폼 '판판대로'에서 신청하면 된다.

15일 정오에는 자체 라이브방송 플랫폼인 티비온(TVON)에서 ‘소상공인 특별 라방’을 진행한다. 농식품 전문기업 ‘푸드조아’의 △21년산 인주농협 아산삼광쌀 특등급(10kg+10kg)을 판매하며, 밀키트 생산 업체 호재에프에스의 △메밀막국수, △시원한 동치미 물막국수(1+1), △들기름 막국수 밀키트(1+1) 등 여름 인기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티몬 제휴전략본부 박성호 본부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티몬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