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신기술혁신상 20년 연속 수상 쾌거"

심준보 기자

2022-06-10 11:05:55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좌측부터) 정선용 코웨이 LivingCare개발실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좌측부터) 정선용 코웨이 LivingCare개발실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20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02년 첫 수상 이래 20년 동안 총 27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이번 2022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노블 정수기 시리즈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총 2개 제품이 신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AI 스마트 진단, 스마트 필터 센싱 등 새로운 기술을 통해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사용 시에만 출수 파우셋이 노출 되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외부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 위생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빌트인, 가로, 세로, RO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코웨이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는 전기 분해수와 버블 카트리지를 활용한 듀얼 케어와 자동 개폐 기능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