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KT알파 쇼핑’으로 사명 변경 새 출발

심준보 기자

2022-05-26 14:04:30

KT알파 정기호 대표(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와 임직원들이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KT알파
KT알파 정기호 대표(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와 임직원들이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KT알파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알파가 26일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명을 ‘KT알파 쇼핑(kt alpha shopping)’으로 변경하고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는 오는 6월 1일부터 기존 K쇼핑의 TV 채널 및 온라인, 모바일앱 등 전 매체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K쇼핑은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통해 제2의 개국을 한다는 각오로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또한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유통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한 사업 본격화에도 나선다.

KT알파는 지난 25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뉴 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하고, 정기호 대표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 가치체계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행사에는 임직원 600여명이 현장과 사내 온라인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KT알파는 대표 커머스 브랜드명을 기업명과 연계한 ‘KT알파 쇼핑’으로 개편함으로써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한편, KT그룹이 갖는 신뢰도 및 고객 인지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