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활동적 장년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가 경험을 지원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최초로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총 1,1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교육 만족도 역시 누적 평균 4.7점(5점 만점) 이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해왔다.
이번 과정은 총 4주 간 ▲관심사 기반 여행 주제 선정 ▲여행 계획 수립 및 정보 공유 ▲디지털 기기 활용법 ▲국내 실습 여행 등으로 진행된다. 대면 교육과 함께 온라인 교육 과정을 병행해 반복 학습도 가능하다. 또한, 여행작가 임택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실습 여행을 포함한 전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오는 5월 25일(수)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홈페이지에서 60세 이상(1963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이달 31일(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개강일은 광주 6월 8일(수), 전주 9일(목), 서울 10일(금) 순이다.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정인 ‘여행리더 과정’도 새롭게 마련했다. 여행리더 과정은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한 여행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활동적 장년들의 주도적인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오는 6월 10일(금)부터 4주 간 직접 계획을 수립해 실습 여행을 떠나보고 우수 여행 서비스 체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