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디케이테크인, DL이앤씨 건설현장에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

심준보 기자

2022-04-20 10:11:58

디케이테크인 제공
디케이테크인 제공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카카오의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DL이앤씨의 건설현장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어깨동무M’ 시스템을 구축하여 건설 현장에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어깨동무M 시스템은 디케이테크인 T-fac 플랫폼을 기반으로한 스마트 현장 업무 및 안전 관리 서비스로 전국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의 신원확인, 근태관리, 공지/업무 알림, 업무 이력관리, 안전 공지, 비상 알림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본 시스템을 통해 건설현장의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그동안 취약했던 현장업무 관리를 디지털화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근로자가 안면인식기를 이용해 출근 확인을 하면, 당일 공지사항/ 담당업무 / 안전공지를 카카오톡을 통해 근로자의 모바일로 내용을 전달 하고, 각종 세부 업무지시 또한 '알림'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다.

작업결과는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사진 또는 내용을 입력하여 전달하고, 이 내용들은 본사를 포함한 현장 밖에서도 진행사항을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스마트 안전 관리 서비스를 통해 근로자별 업무 특성에 따라 맞춤형 안전 공지 전달 및 확인을 위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