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 해운대구는 ‘해운대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시 해운대구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LG유플러스 정혜윤 마케팅그룹장(상무)과 LG헬로비전 박은정 커뮤니티사업담당(상무), 해운대구 홍순헌 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크게 감소한 관광 수요는 오는 12월께 코로나19 이전의 90%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부산시는 관광산업 활성화 기대감에 맞춰 국내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 해운대구는 관광객 유치 및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LG유플러스는 해운대구 내 다양한 소상공인과 손잡고 멤버십을 활용한 할인 및 각종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전사 브랜드 캠페인인 ‘Why Not?’ 활동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웹 예능을 통해서도 해운대의 관광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Why Not?’은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 "고객을 위해 이런 것이 왜 안돼?"라며 되묻고 실행하는 캠페인으로, 올해는 ‘선 넘는 즐거움’을 주제로 지역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 축제와 연계한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모은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오는 5월 해운대구에서 주최하는 ‘해운대 모래축제’에 참여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모래축제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외부 관광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각종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도 나선다.
LG유플러스는 해운대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해운대구 홍순헌 구청장은 ”이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과의 협약으로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운대를 방문한 관광객들 또한 협약 진행으로 제공되는 혜택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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