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이 직접 월 납부 요금 설계하는 서비스 출시…"이벤트도 진행"

심준보 기자

2022-04-03 09:47:55

 KT가 고객이 직접 할인 옵션, 결합 혜택을 계산해 요금을 비교할 수 있는 KT ‘요금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KT 모델이 요금계산기 서비스를 홍보하는 모습
KT가 고객이 직접 할인 옵션, 결합 혜택을 계산해 요금을 비교할 수 있는 KT ‘요금계산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KT 모델이 요금계산기 서비스를 홍보하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고객이 직접 실 납부 요금과 가장 근접하게 휴대폰 월 납부 요금을 설계하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요금계산기’ 서비스를 지난 3월 24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요금계산기는 고객이 신규 단말 구매 시 직접 온라인으로 납부 요금을 설계하고 비교할 수 있는 간편 조회 서비스다. 고객은 요금계산기를 통해 결합, 제휴, 약정 등 다양한 할인 조건을 선택하고 이용정보 기반 맞춤 요금제 등을 선택해 월 납부 요금을 미리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그동안 고객이 신규 단말 구매 시 온라인에서 확인 가능했던 예상 납부 요금은 공시지원금 정도만 반영된 수준으로 결합, 약정 및 제휴 할인 등이 적용되지 않아 실 납부 요금과 차이가 있었다.

그러나 KT 요금계산기를 통해 이제 전문 상담사의 도움을 받는 것처럼 고객이 직접 이용정보 기반 단말, 요금제 등을 추천 받아 상품정보를 비교하고 요금 설계를 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설계한 요금으로 바로 온라인 가입을 진행하거나, 이 내용을 가지고 궁금한 점에 대해 전문 상담사와 좀 더 효과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결합 할인 내역을 불러오거나 신규 결합 예정 회선 수(가족 수)를 입력하면 적정 결합 할인 조건을 제시하는 결합 할인 반영 설계 기능은 통신 3사 중 유일하다는게 KT 설명이다.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KT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요금계산기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이용해볼 수 있도록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
이벤트 내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