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랜드, 지방 산화 건강기능식품 원료 ‘발효율피추출분말’ 생산

심준보 기자

2022-03-31 10:36:12

현대바이오랜드, 지방 산화 건강기능식품 원료 ‘발효율피추출분말’ 생산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뉴온·HK이노엔·종근당건강과 자사가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발효율피추출분말’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원료 생산 및 공급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밤 속껍질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추출하고, 이를 극대화시킨 천연소재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독자적인 ‘항비만 조성물 제조법 특허기술(등록특허 제10-1564825)’을 활용해 발효율피추출분말을 개발하고, 발효율피추출분말의 체지방감소 기전연구를 통해 ▲체지방의 합성 억제 ▲지방산화 촉진을 통한 체지방량 감소 등의 작용기전을 검증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발효율피추출분말’을 8주간 경구 투여하는 동물시험을 통해 체중·내장지방량·지방세포 면적 등이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하고, 이를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발효율피추출분말(1.0g/일)’을 12주 동안 섭취하면 체지방량 및 복부지방면적이 유의적으로 감소한다는 결과도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발효율피추출분말’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허가(개별인정 2021-4호)를 획득하기도 했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은 ‘건강기능식품공전’에 등재돼 있지 않은 원료나 효능에 대해 과학적 검증과 심의를 거쳐 그 기능성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뉴온·HK이노엔·종근당건강을 통해 각각 건강기능식품 상품화를 진행하고 다음달부터 주요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 2020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됐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다이어트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상품화 시점을 선제적으로 앞당겨 출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