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밤 속껍질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추출하고, 이를 극대화시킨 천연소재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독자적인 ‘항비만 조성물 제조법 특허기술(등록특허 제10-1564825)’을 활용해 발효율피추출분말을 개발하고, 발효율피추출분말의 체지방감소 기전연구를 통해 ▲체지방의 합성 억제 ▲지방산화 촉진을 통한 체지방량 감소 등의 작용기전을 검증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발효율피추출분말’을 8주간 경구 투여하는 동물시험을 통해 체중·내장지방량·지방세포 면적 등이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하고, 이를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발효율피추출분말(1.0g/일)’을 12주 동안 섭취하면 체지방량 및 복부지방면적이 유의적으로 감소한다는 결과도 얻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발효율피추출분말’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허가(개별인정 2021-4호)를 획득하기도 했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은 ‘건강기능식품공전’에 등재돼 있지 않은 원료나 효능에 대해 과학적 검증과 심의를 거쳐 그 기능성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 2020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됐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다이어트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상품화 시점을 선제적으로 앞당겨 출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