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성료

심준보 기자

2022-03-30 09:09:33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성료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25일(금)부터 29일(화)까지 5일간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두바이’ 수출 상담회에서 상담건수 640건, 상담실적 약 7,980만 달러(약 1천억 원)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K브랜드에 대한 높은 선호로 수출 유망 지역으로 꼽히는 두바이에서 처음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했다. 국내 중소기업 100개사,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 인접국가 바이어 약 200명이 온·오프라인 상담회에 참여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화)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과 두바이 현지를 연결한 이원 생중계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서울에서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유형주 지원본부장,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마흐라 알단하니 주한 UAE 대사관 일등서기관, 소녀시대 유리 등이, 두바이 현지에서는 이석구 주UAE 한국대사, 안병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두바이 BI소장 등이 화상 및 현장 참여 방식으로 참석했다. 기념식은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고, 참석자들이 상품 전시회장을 둘러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