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개발 로드맵 발표

심준보 기자

2022-03-24 16:44:05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개발 로드맵 발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2년 주요 개발 계획을 24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2022년 2분기부터 ▲사녹 맵을 출시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고 신규 대형 맵 ‘키키(가칭)’를 공개하는 등 맵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신규 총기 7.62mm 돌격소총(AR)의 출시 및 무기 마스터리 개편, ▲훈련장 및 아케이드 모드의 개선 등도 함께 예고했다.

사녹 맵과 비켄디 맵의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현대화된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됐던 사녹 맵은 플레이어들의 요청에 따라 출시 당시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사녹 최초 버전은 안정화 작업 중으로 2분기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규 총기 출시도 예고됐다. 2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규 총기는 7.62mm 돌격소총으로, 기존 7.62mm의 비교적 높은 조작 난이도를 개선했다.

신규 플레이어들이 다수 유입되면서 중요해진 훈련장 콘텐츠도 개선이 이뤄진다. 실전과 비슷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는 1대 1 공간이나,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전투 연습이 가능한 공간 등이 2분기에 추가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로드맵 진행 상황은 추후 분기별로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