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대구FC 대구 첨단물류센터 준공식

심준보 기자

2022-03-24 10:28:27

권영진 대구시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박대준 쿠팡 대표(다섯번째)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  쿠팡
권영진 대구시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박대준 쿠팡 대표(다섯번째)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 쿠팡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쿠팡은 24일 오후 대구광역시 달성군 대구국가산업단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쿠팡 박대준 신사업부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쿠팡 대구FC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상수 대구시의회의장, 김문오 달성군수를 비롯해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장 등 총 4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한다.

이번에 준공한 대구FC는 건축연면적 33만 제곱미터(약 10만평)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축구장 46개 넓이와 맞먹는 초대형 메가 풀필먼트 센터(Mega Fulfillment Center)다. 인천, 고양, 동탄 등 전국 각지의 쿠팡FC 가운데 가장 크며, 단일 물류시설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대구FC는 2019년 5월 최초 설계를 시작, 2020년 2월 착공, 지난해 12월 준공 승인을 받아 이달에 준공식을 열게 됐다. 착공에서 준공까지 약 22개월이 걸렸다. 이번 공사에 대구지역업체 참여율은 76%에 달한다. 대구FC는 오는 4월 말부터 첨단 물류설비 테스트를 거쳐 내년 하반기경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