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듬시티 내 유일한 민간 분양사업인 이 단지는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동, 전용 60·84㎡,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가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다.
의정부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4,379㎡ 부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지구 내에는 K-POP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를 통해 4만 명 일자리 창출과 1조 7,000억 원 기업투자 유치가 기대된다.
최근에는 넥슨이 합작법인 YN 컬처 앤 스페이스(YN C&S)에 150억 원을 출자해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히면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YN C&S는 미래형 콘텐츠 제작 시설인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가칭)’를 조성해 문화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리듬시티는 인근 고산지구와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다. 인근에는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개발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이 예정돼있다.
사업지 맞은편으로 고산초등학교가 2024년 개교예정으로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도 있다. 향후 리듬시티 내 대규모 점포 개발도 조성될 계획이다.
더샵 리듬시티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선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넒은 동간 거리를 확보했으며, 전 가구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채광과 통풍효과도 극대화했다. 또 알파룸, 드레스룸, 스타일링바스(유상옵션)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이 밖에 피트니스센터, GX룸, 필라테스,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의 커뮤니티를 마련하고, 수경시설이 포함된 어린이놀이터와 잔디광장, 힐링가든 등 조경시설을 다채롭게 꾸몄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의정부시의 주거 지도를 새롭게 바꿀 리듬시티의 시작을 알리는 단지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높다”며, “‘더샵 명품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로 지역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