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일 발생한 경북·원 산불은 피해금액만 1300억원 규모, 산불영향구역 1만8463ha에 달하며 대피인력만 7천명이 넘었다. 산불에 각막부상 위험이 높은 소방관들과 구호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역시 절실한 상황이다.
총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G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히어히어로 캠페인 내 ‘무료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할 때마다 500원씩 G마켓이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기금에서 출연하는 방식이다. 목표 금액은 3천만원이며,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재난 현장에서 고생하는 소방관과 구호활동가들을 응원하는 릴레이 댓글 게시판도 마련했다.
조성된 기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소방관 지원과 재난구호전문단체 더프라미스의 구호활동에 쓰인다. 강릉-삼척소방서 등 강원소방본부 소방관들에게는 각막부상 예방을 위한 고글 700개를 전달한다. 더프라미스를 통해서는 집이 완전 전소된 이재민들을 위한 밥차 등 현장 지원과 임시 거처인 컨테이너 박스에 2년 간 거주해야 하는 이재민 지원 기금을 보탠다.
특히 G마켓의 ‘현장에 가장 필요한 것’을 지원한다는 소셜임팩트 기조 하에 산불 현장 소방본부와 현장 지원 NGO와의 협의를 통해 이번 지원이 결정됐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