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함께 예능 콘텐츠 선봰다…"OTT 등 겨냥"

심준보 기자

2022-03-07 09:46:51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함께 예능 콘텐츠 선봰다…"OTT 등 겨냥"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대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대표 김상헌, 최진욱)와 케이블TV, OTT전용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며 콘텐츠 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콘텐츠 플랫폼 확장, 콘텐츠 지적재산권(IP) 및 신규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최근 SNS, OTT를 중심으로 셀럽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뷰티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어 첫 번째 프로젝트로 뷰티 예능 콘텐츠를 정했다.

우선 홈쇼핑 여성 시청률이 가장 높은 뷰티 프로그램의 판매 노하우를 접목한 ‘랜선뷰티’를 선보인다.

‘랜선뷰티’는 총 8부작으로, 내달 중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 OTT플랫폼에서 최초 공개된다. 21년차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을 비롯해 초록뱀미디어 자회사인 스카이이앤엠 소속 배우 박은혜, 뷰티 인플루언서가 함께하고, 매회 방송마다 셀럽들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코로나19로 달라진 환경에 맞게 뷰티 바이블 다시쓰기’ 등 매회 주제에 맞는 이슈 상품, 출시 예정 신상품 등 뷰티 관련 트렌드와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